제품의 보증기간
- 본사 제품을 보증기간(구입한 날로부터 아래 별도 기재한 제품보증기간)내에 사용설명서에 의한 정상사용 상태에서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무상수리를 해드립니다.
(제품의 구입일자 확인이 곤란한 경우 제조년월일 또는 수입 통관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품질보증기간을 기산한다)
- 제품의 보증기간이 경과한 후에 발생한 고장에 대해서는 유상으로 수리를 해드립니다.
- 가정용 제품을 영업용도(영업활동, 비정상적인 사용환경 등)로 사용할 경우 무상보증 기간을 1/2(6개월)로 적용합니다.
- 만일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구입처 또는 한일 A/S센터에 제품 보증서를 제시한 후 서비스를 받으십시오.
- 수리, 교환, 환불 등의 보상방법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릅니다.
- 제품은 A/S용 부품을 제조일로부터 아래 별도 기재한 보유년한 동안 보유하고 있습니다.
품목별 보증기간
품목별 보증기간 목록으 제품명, 보증기간, 부품보유기간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명 |
보증기간 |
부품 보유기간 |
내용연수 |
전기그릴, 전기주전자, 멀티포트, 이유식조리기, 다용도음식조리기, 전기프라이팬, 인덕션 | 1년 | 3년 | 3년 |
펌프, 미니건조기, 전기탈수기, 제빙기, 식기건조기, 빨래삶통, 젖병소독기, 네블라이저, 공기청정기, 레인지후드, 전동댐버, 송풍기, 환풍기, 식품건조기, 살균수납함 | 1년 | 5년 | 5년 |
오븐, 믹서, 가스쿡탑, 가스레인지, 핸드블랜더, 조미료분쇄기, 그레이터, 무선쵸퍼 | 1년 | 6년 | 6년 |
가습기, 제습기, 청소기, 클린스테이션, 에어프라이어 | 1년 | 7년 | 7년 |
선풍기, 서큘레이터, 냉풍기, 근적외선히터, 원적외선히터, 전기스토브, 전기온풍기, 라디에이터, 전기요, 전기매트, 온수매트, 웜시트 | 2년 | 5년 | 5년 |
창문형 에어컨 | 2년 | 8년 | 8년 |
별도 기간이 없을 경우 | 1년 | 5년 | 5년 |
※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 또는 임의로 수리개조하여 고장 발생시는 보증기간내라도 무료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소비자 피해보상 안내
소비자 피해보상 중 소비자 피해유형별 목록으로 보증기간 이내 보상내역과 보증기관 경과 후 보상내역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 유형 |
보상내역 |
보증기간 이내 |
경과 후 |
정상적인 사용상태 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발생 시 |
구입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유상수리 |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 |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
구입가 환급 |
교환 불가능 시 |
하자 발생 시 |
무상수리 |
동일 하자에 대하여 3회 수리했으나 고장이 재발(4회째)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3회 수리받았으나 고장이 재발(4회째) |
수리 불가능 시 |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
부품 보유기간 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감가상각 금액에 구입가 5%를 가산하여 환급 |
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 발생된 피해 |
제품교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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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
수리가 가능한 경우 |
유상수리 |
유상수리 |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유상수리에 해당 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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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보상 안내중 유상서비스에 대한 책임 목록으로 보증기간이내와 보증기간 경과후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상서비스(고객의 비용 부담)에 대한 책임 |
보증기간 이내 |
보증기간 경과 후 |
- 천재지변(화재, 풍수해, 낙뢰, 가스, 해수, 지진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으로 인하여 파손 및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사용전압을 잘못 인가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제품 내에 사용재료 이외의 이물질을 투입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신나, 벤젠 등 유기용제에 의하여 외관 손상 및 변형이 발생하였을 경우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설치 후 이동 및 수송으로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한일 A/S센터 이외의 사람이 수리 및 개조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한일전기의 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소모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사용설명서 내의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제품 보증서의 제시가 없을 때
- 제품의 하자가 아닌 외부 요인에 의한 경우
-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른다
- 기타 사용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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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상수리 |
유상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