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한일전기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일전기(주)'(이하 '회사'는)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수집 동의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AS신청,고객문의,카탈로그신청)

- 직영 쇼핑몰(회원가입, 제품구매 등)

- 전국 서비스센터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으로 구분, 항목, 이용목적으로 표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항목 이용 목적
홈페이지 [필수]
이름,전화번호,주소,
이메일,문의내용"
-AS신청,고객문의,카탈로그신청시 처리 및 회신
직영 쇼핑몰 [필수]
이름,전화번호,주소,
이메일,문의내용
[선택]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환불)

- 쇼핑몰 회원가입 및 관리

- 고지사항 전달, 혜택, 이벤트 제공 및 안내

-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 제품/소모품 구매 및 결재, 배송 등

- 결재방법/변경/오류, 배송, 주문취소/교환/반품/환불, 상품, 주문대기 관련 상담 등

- 증빙신청(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 제품교환 및 환불

A/S 서비스센터,
콜센터
[필수]
이름,전화번호,주소,
이메일, 문의내용,
제품정보(모델명,제조번호)

- A/S 예약조회 및 변경

- 불편사항 접수, 민원처리

- 제품 AS신청(현물)접수 및 처리업무

- 소모품/액세서리 구매 및 결재, 배송 등

- 결재방법/변경/오류, 배송, 주문취소/교환/반품/환불, 상품, 주문대기 관련 상담 등

- 제품 A/S 및 상담, 제품교환/환불 등

※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 동의 거부권 안내 -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데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AS접수 및 처리를 할 수 없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아래의 예외 경우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 제공의 항목으로 제공받는 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비고로 표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비고
한일전기CS주식회사 성명, 전화번호, 주소
제품모델명, 제조번호 외
제품 판매 및 AS (쇼핑몰,전국서비스센터) 동의 철회 시까지 목적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한일전기 협력업체 제품 AS 등 제품 수리를 위한 제반업무

4.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있으며,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업체 목록으로 구분, 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으로 표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홈페이지 YNIT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시스템 구축, 유지보수, SMS 발송
직영쇼핑몰 컨버전스디자인,
내친구네트웍스,이니시스
제품 구입/판매 관련 ,구매 및 요금 결제,SMS 발송
전국 서비스센터 나루시스템, (주)다우기술 전화 상담, A/S 접수,SMS 발송

5. 개인정보의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성명 : 전형준 이사

소속 : 경영기획본부

전화 : 02-2630-1600

이메일 :webmaster@hanilelec.kr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의 권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의 권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하신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저장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대한 표로 구분, 처리목적, 자세한 내용, 보유 및 처리기간으로 표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처리목적 자세한 내용 보유 및 처리기간
홈페이지 제품 A/S 상담 및 문의,
카탈로그신청,
이벤트 제공

-AS신청, 고객문의

-카탈로그신청

-이벤트 당첨자 경품제공

동의 철회 시까지
직영 쇼핑몰 회원가입 및 관리,
이벤트 제공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이벤트 당첨자 경품제공

회원 탈퇴 시까지
요금정산,
제품 교환 및 환불

-상품구매 및 요금결제

-제품교환 및 환불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5년
전국 서비스 센터 제품 A/S 및 상담,
제품 교환 및 환불

- A/S 접수 및 처리, 대금결제

- 제품상담 접수

- 클레임 관리 등 서비스 제반 업무

동의 철회 시까지
요금정산,
제품 교환 및 환불

-상품구매 및 요금결제

-제품교환 및 환불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5년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관련 법령(상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정보 보유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대한 관련법령을 다룬 표로 보유사항, 보존기간으로 표의 제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유 사항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관련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이용자의 접속추적자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점검 등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1)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 -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경영기획본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전형준 이사

- 전화번호 : 02-2630-1600

- 이메일 : webmaster@hanilelec.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